• 최종편집 2019-11-14(목)

사람들
Home >  사람들  >  문성실의 심플레시피

실시간 문성실의 심플레시피 기사

  • 부드럽게 끓여먹는 '두부새우젓죽'
    두부새우젓죽구수하게 부드럽게 끓여먹는 손쉬운 죽레시피 상세보기  http://moonsungsil.com/140164798511 2인분 / 쿠킹타임 20분주재료 밥(1공기-200g), 두부(2분의 1모-170g), 쪽파나 부추(1줌), 물(3컵)양념재료 새우젓(2), 참기름(0.5)※ 재료준비 (밥숟가락, 종이컵 계량입니다) 입맛없을 때 손쉽게 끓여 먹을 수 있는 죽. 집에 있는 재료로 만만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 속은 든든해지는 요리입니다. 평소 먹던 식사가 지루하실 때 한번 드셔보세요. 1. 재료준비팩에 든 두부 반모(170g)는 칼을 눕혀 잘게 으깨서 준비해주세요. 물 3컵에 밥 1공기를 넣고 밥알이 퍼질 때까지 푹푹 끓여줍니다. 2. 으깬 두부 넣고 간하기밥알이 잘 퍼지면 두부 으깬 것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새우젓(2)을 넣어 재료의 맛이 잘 어우러지게 끓여주세요. 3. 쪽파 넣기마지막으로 송송 썬 쪽파나 부추 1줌, 참기름 반큰술을 넣고 한두번 휙휙 저어주고 불을 끕니다. 너무나 간단하게 완성. point - 밥알이 퍼지는 건 개인의 기호에 따라 조절하세요.- 완성된 죽에 통깨와 참기름을 한두방울 뿌려내면 더 고소해요.- 새우젓의 양을 줄이고 양념장을 만들어 추가해 먹어도 좋아요.
    • 사람들
    • 문성실의 심플레시피
    2012-09-18
  • 칼칼 매콤한 '감자볶음'
    매운 감자볶음칼칼하게 매콤하게 볶아 먹는 감자볶음레시피 상세보기  http://moonsungsil.com/140163538669 2접시 / 쿠킹타임 15분주재료 감자(중 3개-300g), 양파(작은 것 2분의 1개)추가양념재료 송송 썬 대파(3), 통깨(0.5), 소금, 후춧가루(약간씩)양념장재료 고춧가루(1), 간장(2), 설탕(0.5), 다진 마늘(0.5), 맛술(1), 물엿(1), 참기름(0.5)※ 재료준비 (밥숟가락, 종이컵 계량입니다) 따끈하게 막 볶아 뜨끈한 갓지은 밥과 함께 먹으면 훌륭한 밥반찬이 되는 메뉴. 하얗게 볶아먹던 지루한 감자 볶음대신 양념을 듬뿍 넣어 매콤 칼칼하게 드셔보세요! 1. 재료준비감자(중 3개-300g)와 양파(작은것 2분의 1개)는 설컹하게 씹힐 정도의 굵기로 채 썰고 양념장인 고춧가루(1), 간장(2), 설탕(0.5), 다진 마늘(0.5), 맛술(1), 물엿(1), 참기름(0.5)을 한데 섞어서 준비합니다. 2. 감자볶기충분히 달궈 뜨거운 프라이팬에 감자와 양파 썬 것을 넣고 감자가 거의 90% 정도 다 익을 때까지 달달 볶아주세요. 양념장을 넣기 전에 감자가 거의 다 익도록 충분히 볶아주세요. 3. 양념과 함께 볶기감자가 충분히 익으면 미리 섞어 놓은 양념장을 모두 넣고 양념과 감자가 잘 섞이도록 볶아줍니다. 양념이 고루 잘 섞여 볶아졌으면 마지막 추가양념재료인 송송 썬 대파(3), 통깨(0.5), 소금, 후춧가루(약간씩)를 취향껏 입맛에 맞게 넣고 살짝 더 볶아주면 끝. point - 양념장을 넣었을 때 간이 약간 싱거울 거에요. 싱거운듯 드셔도 좋고, 입맛에 맞게 소금을 조금 더 추가로 넣어서 밥반찬으로 간이 되게해서 드셔도 좋답니다.
    • 사람들
    • 문성실의 심플레시피
    2012-09-18
  • 얼큰~ 달큰 '애호박 찌개'
    애호박찌개얼큰, 달큰한 맛이 밥을 부르는 매력적인 찌개레시피 상세보기  http://moonsungsil.com/140161363853 1~2인분 / 쿠킹타임 20분주재료 애호박(2분의 1개), 돼지고기(2줌-150g), 양파(작은 것 2분의 1개), 멸치다시마육수(3컵), 대파나 쪽파(1줌), 청양고추(1개)돼지고기양념재료 청주(1), 다진 마늘(1), 소금, 후춧가루(약간씩)양념재료 들기름(1), 고춧가루(1), 고추장(1), 참치진국(1), 소금(취향껏)※ 재료준비 (밥숟가락, 종이컵 계량입니다) 싸고 흔한 재료인 애호박을 넣은 얼큰하고 달큰한 맛이 일품인 자꾸 밥을 부르는 찌개. 이제 찬음식은 물리고 푹푹 끓여낸 찌개와 갓 지은 뜨끈한 밥으로 한끼 든든하게 드셔보세요. 다른 반찬 없이도 밥 한그릇 뚝딱 드실 수 있을거에요. 1. 멸치다시마육수내기국물용 멸치 30마리, 사방 10cm 정도의 다시마를 찬물에 함께 넣고 10분~15분 팔팔 끓여줍니다. 다시마는 마른 행주로 표면을 닦아서 넣고 끓기 시작하면 잠시 후 미리 건져내고 멸치만 남겨 시간만큼 끓여줍니다. 2. 돼지고기 양념해 볶기돼지고기는 찌개 및 불고기용으로 준비 후 돼지고기양념재료를 넣고 미리 재워둡니다. 애호박은 손가락 마디만하게 굵직하게 썰고 양파도 굵게 채 썰어 준비. 달군 냄비에 들기름을 넣고 양념한 돼지고기를 넣고 볶다가 고춧가루(1), 고추장(1), 참치진국(1)을 넣고 타지 않게 달달 볶아줍니다. 3. 육수넣어 바글바글 끓이기돼지고기에 양념이 잘 배어 충분히 볶아졌으면 진하게 우린 멸치육수(3컵)을 붓고 준비한 애호박, 양파를  넣어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돼지고기와 애호박의 맛이 우러나오면 마지막으로 대파나 쪽파(1줌), 취향껏 청양고추를 썰어넣고 소금간을 해주면 끝. point - 멸치다시마육수를 낼 때는 꼭 뚜껑을 열고 끓이세요. 그래야 비리지 않아요.- 참치진국이 없으면 까나리액젓이나 새우젓을 써도 좋아요.
    • 사람들
    • 문성실의 심플레시피
    2012-09-18
  • 후루룩~ '양파청양고추비빔국수'
    양파청양고추비빔국수청양고추를 썰어넣은 매콤한 별미, 간장비빔국수레시피 상세보기 http://moonsungsil.com/140161614115 1~2인분 / 쿠킹타임 20분주재료 소면(1인분-100g), 양파(큰것 2분의 1개), 청양고추(1개)양파볶음양념재료 맛술(1), 간장(3), 물엿(2), 참기름(1), 통깨(0.5), 후춧가루(적당량) ※ 재료준비 (밥숟가락, 종이컵 계량입니다) 텁텁한 빨간 비빔국수가 아니에요! 매콤하게 청양고추를 썰어 넣고 간장으로 간을 한 개운한 비빔국수랍니다.달짝한 양파볶음으로 비벼 심심하지 않고 씹는 맛도 특별해요. 아이들에게는 청양고추를 빼고 주시고 어른들은 매운 청양고추를 넣어드세요. 따로 준비하는 재료 없이 아주 심플한 별미 비빔국수를 즐겨보세요! 1. 양파볶음 준비하기양파는 채를 썰고 청양고추는 송송송 썰어둡니다. 달군 팬에 기름을 살짝만 두르고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달달 볶다가 양파볶음양념재료를 차례로 넣어 양파가 색이 날 때까지 볶아낸 뒤 식혀서 준비해둡니다. 2. 국수삶기물을 넉넉하게 준비해 팔팔 끓이다가 소면을 넣습니다. 소면이 삶아지면서 위로 거품이 풍성하게 올라오면 찬물 한컵을 휙 부어주세요. 젓가락으로 소면을 들었다놨다 하면 훨씬 쫄깃하게 삶아집니다. 소면이 익으면 찬물에 재빨리 헹궈 식히고 물기를 제거해 준비합니다. 3. 양파볶음과 국수 비비기미리 볶아 식힌 양파볶음과  물기를 최대한 뺀 소면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간단하게 완성! point - 청양고추는 취향껏 가감하세요.- 소면은 많은 양의 찬물에 헹궈 차게 준비하세요.- 소면 100g은 성인 1명 분량입니다.
    • 사람들
    • 문성실의 심플레시피
    2012-09-18
  • 색다른 '멸치 덮밥'
    멸치덮밥멸치, 볶아서만 드셨나요? 이렇게 한번 드셔보세요. 레시피 상세보기 http://moonsungsil.com/140164558606 2인분 / 쿠킹타임 15분주재료 작은멸치(2분의 1컵), 달걀(3개), 김가루(적당량)양념간장재료 설탕(0.5), 간장(2), 맛술(1), 다진 마늘(0.5), 송송 썬 쪽파(2), 참기름(1) ※ 재료준비 (밥숟가락, 종이컵 계량입니다) 바삭바삭하게 씹히는 맛이 좋은 멸치와 고소한 김가루, 보슬보슬 달걀의 조화. 간단하지만 푸짐한 한그릇 요리.좋은 건 알지만 한봉지 사면 다 먹기 힘들었던 칼슘의 왕, 멸치. 아이들이 잘 안먹는 멸치볶음 대신 덮밥으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아이들이 거부감없이 잘 먹어요. 1. 작은멸치 볶기 & 양념장 준비하기멸치는 작은 지리나 가이리 멸치로 준비해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중불이하로 3~4분 정도 고루 뒤적여가며 달달 바삭하게 볶아내 체에 받쳐 잔부스러기를 털어내 준비합니다. 양념간장은 양념간장 재료를 모두 넣고 설탕이 잘 녹도록 저어 준비합니다. 2. 스크램블에그 만들기달걀(3개)은 소금을 약간만 넣어 노른자와 흰자가 잘 섞이도록 잘풀어 기름을 두른 팬에 넣어 젓가락으로 지그재그로 마구 휘저어 보슬보슬한 스크램블에그를 만들어줍니다. 달걀은 팬에 넣자마자 휘저어야되요.3. 재료 올리기따끈한 밥을 완성 그릇에 넣고 스크램블에그, 볶아놓은 멸치 순으로 올려줍니다. 김가루나 조미된 김을 부숴 넣은 후, 먹기 직전 양념간장을 곁들여 비벼 드세요. point - 멸치는 약한 불에서 은근하게 볶아야 바삭해요.- 섞은 달걀은 달군 팬에 붓자마자 휘저어주세요.
    • 사람들
    • 문성실의 심플레시피
    2012-09-18
  • 가래떡의 새로운 발견 '떡 샐러드'
    떡샐러드가래떡의 새로운 발견! 속까지 든든한 색다른 샐러드레시피상세보기 http://moonsungsil.com/140161850271 1접시(1인분) / 쿠킹타임 10분주재료 가래떡(2줄-200g), 베이비채소(3줌), 오이(3분의 1개)드레싱재료 스위트칠리소스(3), 레몬즙(3), 간장(1), 다진 마늘(0.5), 청양고추(2분의 1개분), 소금, 후춧가루(약간씩) ※재료준비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야채샐러드에 쫄깃한 떡을 더해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색다른 메뉴.매콤하게 청양고추를 썰어넣은 드레싱은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아 떡 대신 해산물이나 고기를 넣은 샐러드에 사용해도 좋아요.1. 드레싱 만들기모든 드레싱 재료를 섞어 미리 차게 냉장고에 넣어두면 한결 한갓집니다. 송송 썬 청양고추는 취향껏 넣어주세요. 스위트칠리소스와 간장 모두 간이 되어 있으니 소금을 살짝만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스위트칠리소스는 시중에 많이 나와 있어서 마트에서 구하기 쉬습니다. 2. 겉은 바삭하게, 속은 쫄깃하게 떡 볶기먹기 좋게 어슷하게 썬 가래떡은 아무것도 두르지 않는 팬에 떡을 넣고 약한 불에서 약한 불에서 타지 않게 노릇하게 앞뒤로 굽워주세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게! 3. 아삭한 채소 준비하기샐러드용 채소는 오이(2분의 1개)는 굵게 채 썰고, 베이비채소(적당량)는 찬 물에 헹궈 물기를 빼서 차게 준비하세요. 그릇에 오이와 샐러드 채소를 듬뿍 올리고, 구운 떡을 식힌 것을 빙 두르고, 먹기 직전에 드레싱을 끼얹어 먹으면 끝. point드레싱은 먹기 직전에 뿌려주세요! 미리 뿌려 두면 금방 채소가 숨이 죽고 물이 생겨서 맛이 없어요.떡 대신 버섯, 과일, 구운 채소, 데친 고기, 해산물과도 잘 어울려요.
    • 사람들
    • 문성실의 심플레시피
    2012-09-18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