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19-11-17(월)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3.06.28 15:35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강남 3구, 16개 사업장에서 총 10,354가구 중 6,948가구 일반분양


부동산정보업체 (주)부동산써브에 따르면 올 하반기 강남 3구에서 공급될 신규 아파트 분양 물량은 16개 사업장 총 10,354가구이고 그 중 6,948(미정 제외)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지금부터 하반기 분양시장을 자세히 체크해보자.
정리 유예진 기자 자료제공 부동산써브

보금자리 및 재건축 단지 물량 공급과 4·1 부동산 대책으로 힘 받는 강남구 하반기 분양시장

강남 3구는 상반기 유망 분양 물량이 거의 없었지만 하반기에는 위례신도시, 세곡2지구, 내곡지구, 역세권 재건축 대단지 등 알짜 분양 물량이 많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SH공사가 상반기에 공급한 ‘서울내곡보금자리7단지’는 27가구 모집에 총 948명이 신청, 평균경쟁률 35대 1을 기록해 내곡지구의 청약열기가 하반기에도 이어질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4.1 부동산 대책이 하반기에는 분양시장에 더욱 힘을 실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6억 원 이하 또는 전용면적 85㎡ 이하의 신축주택을 올해 말까지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을 지급하면 5년간 양도세가 면제되고, 85제곱미터 초과 주택 청약가점제는 폐지돼 이에 해당하는 분양 물량은 청약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남·서초·송파지역 하반기 분양 정보
현대엠코가 오는 7월 서울 서초구 내곡동 일대 내곡보금자리 4블록에 공급하는 ‘서초 엠코타운 젠트리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9층 전용면적 84~114㎡ 총 256가구로 구성된다. 지하철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 양재대로, 경부고속도로 양재IC, 분당~내곡간 고속화도로, 용인~서울간 고속화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농협 하나로클럽, 코스트코, 청계산, 양재시민의 숲, 양재천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삼성물산이 오는 8월 서울 강남구 대치동 610번지 일대 청실 2차 아파트를 재건축해 ‘래미안 대치 청실’을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59~151㎡ 총 1,608가구 중 162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서울 지하철 3호선 대치역과 서울 지하철 3호선 및 분당선 환승역인 도곡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남부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이마트, 강남세브란스병원, 강남구민회관, 한티근린공원, 도곡공원, 대치유수지체육공원, 양재천, 탄천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대치초, 대도초, 대청중, 개원중, 역삼중, 단대부고, 중대부고, 숙명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삼성물산이 오는 9월 서울 서초구 잠원동 57번지 일대 잠원대림아파트를 재건축 해 ‘래미안’을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84~104㎡ 총 843가구 중 126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서울 지하철 3호선 잠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강남대로,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뉴코아아울렛, 한강공원잠원지구, 잠원근린공원, 서울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신동초, 신동중, 경원중, 신사중, 현대고, 반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파크하비오가 오는 9월 서울 송파구 문정동 276번지 일대에 ‘파크하비오’를 공급할 예정이다. 파크하비오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 업무시설, 관광호텔, 문화 및 체육시설 등이 들어서는 대형 복합단지다. 9월 분양 예정인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51㎡ 총 999가구로 구성된다. 서울 지하철 8호선 장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가 가든파이브와 마주하고 있어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대림산업이 오는 10월 서울 강남구 논현동 276번지 일대 경복아파트를 재건축해 e편한세상 경복을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84~113㎡ 총 368가구 중 55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서울 지하철 9호선(2013년 개통예정) 삼정역과 분당선 및 서울 지하철 9호선(2013년 개통 예정) 환승역인 선정릉역을 도보 5분 내로 이용할 수 있고 봉은사로, 영동대로, 동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코엑스몰, 차병원, 강남구청, 삼릉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학동초, 언주중, 언북중, 진선여중, 영동고, 진선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대림산업이 오는 11월 서울 서초구 반포동 2-1번지 일대 신반포한신 1차 아파트를 재건축해 ‘e편한세상 한신’을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59~230㎡ 총 1,487가구 중 66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신반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반포대교, 올림픽대로, 신반포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뉴코아아울렛, 한강시민공원, 반포종합운동장, 서울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계성초, 덜위치칼리지초, 반포초, 신반포중, 반포중, 세화여중, 세화고, 세화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한라건설이 하반기 중 서울 강남구 도곡동 893-2번지 일대 동신 3차 아파트를 재건축해 ‘한라비발디’를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과 일반분양 물량은 현재 미정이다. 서울 지하철 3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양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남부순환로, 강남대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이마트, 강남세브란스병원, 서초구청, 도곡공원, 싸리고개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언주초, 은성중, 은광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위례신도시, 세곡2, 내곡지구 등 강남 역세권 분양 소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