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19-08-19(월)

연말 가족 모임, 바로 여기서!

가족 모임 식당 5선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5.12.19 18:4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연말 가족 모임, 바로 여기서!
가족 모임 식당 5
어느새 한 해가 간다. 동창모임, 직장 송년회, 친구 모임, 동호회 모임 등 크고 작은 모임이 한창인 시기다. 이런 때 정작 가장 챙겨야 할 가족은 소홀히 하기 쉽다는 점을 떠올릴 때다. 2015년이 열흘 남짓 남은 시점에서 하루쯤은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올 한 해를 돌아보며 새로운 해를 맞아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면 어떨까. 의미있는 연말 가족 모임을 더욱 특별하게 해줄 가족 식당들을 모았다.
 
글 김민정 기자 취재협조(좋구먼, 만강홍, 장군수산, 구이락, 위스토리)
 
가족 모임, 알아보고 결정하기
 
한 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해를 맞을 준비는 가족들과 함께. 할아버지부터 손자까지 전 연령대가 함께 모일 가족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식당을 선택할 때 고려할 점도 여러 가지다. 모두가 고루 잘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이고 무난한 메뉴인가, 직원들의 서비스는 친절한가, 실내가 깔끔한가, 너무 시끄럽지는 않은가, 가족이 함께 할 만한 공간은 넉넉한가, 여러 명이 모이는데 가격 부담이 너무 크지 않을 지 등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다.
모두가 다 함께 만족할 수 있고, 온 가족이 함께 오붓하고 다정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식당은 어디일까. 가족모임으로 특히 추천할 수 있는 식당들을 꼽았다.
 
전통 장맛의 한정식
좋구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이매로89번길 7, 031-701-1060)
 
17년 전통 장맛의 웰빙한식레스토랑을 표방한 좋구먼은 정통, 정성, 믿음이라는 기치를 내세우고 있다. 국내산 콩만을 고집해 가마솥에 직접 넣고 손으로 끓여 만드는 장맛, 그리고 직접 김치맛이 뛰어나 입소문을 얻으면서 지금에 이르렀다.
좋구먼 이매점은 상견례 장소, 소규모의 연회장소로도 그만이다. 연회나 접대에 안성맞춤인 고급 메뉴와 행사에 참석하는 손님들을 위한 행사의 편의를 위한 교통편까지 제공한다. 식사 후 주변 청계산이나 율동공원 나들이까지 할 수 있어 가족 모임 장소로 매우 적합하다. 식후 커피를 원하는 손님들을 위해 자매 브랜드 카페 랄로에서 로스팅한 원두커피를 준비해 더욱 만족도를 높였다.
 
특별한 날에는 역시 중화요리
만강홍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37 웰빙프라자 3, 031-705-8555)
 
1991년 부터라는 역사가 공연히 쌓인 것이 아니다. 분당에서 20여 년 동안 영업을 해온 만강홍은 분당에서 맛있는 중국요리집추천 1순위다. 중식 레스토랑은 많지만 막상 갈만한 곳은 없다고 할 때, 만강홍은 단순히 식사 공간이 아니라 찾아오는 손님들의 추억과 사랑을 빛내는 공간이 될 수 있게 노력해왔다는 자부심이 있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만강홍 특유의 레시피로 만든 짜장면이다. 면을 다 먹고 난 후에는 밥을 비벼먹고 싶어진다는 짜장면 코스 요리를 주문해도 따로 추가할 수 밖에 없다는 평가다. 호텔 수준의 서비스와 분위기로 인해 조용히 모임하기에도 괜찮다.
 
테마룸에서 여유있게
장군수산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능평리 314-5, 031-718-1231)
 
내년이면 오픈한지 20주년을 맞게 되는 장군수산은 성남분당광주 일대에서 첫손에 꼽히는 로브스터전문점이다. 분당에서 태재고개를 넘어 10분여를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덕분에 휴양 온 기분도 느낄 수 있다고 전한다. 캐나다 밴쿠버에서 킹크랩과 로브스터를, 동해씨마트를 통해 러시아산 대게를 수입해오는데 그 질이 최상급이다.
활바닷가재 찜’, ‘깐풍 활바닷가재’, ‘활바닷가재 버터구이10여 가지의 다양한 바닷가재 일품요리를 즐길 수 있다. 그중에서도 활바닷가재&대게 칠리소스4인 가족 기준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도 있는 추천메뉴다. 통나무방, 페치카방, 옥방 등 각기 테마가 있는 개별 룸에서 녹색 숲과 시냇물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식사를 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을 누릴 수 있다.
 
부드러운 생선구이 정식
구이락(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안골로 12-4 동양프라자, 031-703-9291)
 
의외로 가정에서 생선을 구워먹는 경우가 흔하지 않다. 집안에 냄새가 밸까봐, 또는 이웃집에서 항의가 들어올까봐 지레 걱정이 앞서기도 해서다. 외식 메뉴로 생선구이가 떠오르는 것도 이런 이유다. 화덕구이전문 한식당 구이락은 반건조 우럭, 반건조 민어 등 별미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어 호응도가 높다. 구이락 화덕 생선구이 맛의 비결은 직화가 아닌 간접 열로 굽는 방식에서 나온다. 남도 해풍에 말려 식감과 풍미가 뛰어난 생선을 500이상 고온 화덕에서 구워 촉촉하면서 부드럽다는 평이다. 모든 메뉴는 정식으로 구성되며 메인요리는 고등어, 갈치 등 생선구이가 주를 이룬다. ‘남도 별미반건조 우럭, 반건조 참돔, 반건조 민어 등까지 갖추고 있어 다른 식당과는 차별점이 분명하다.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와 넓은 정원
위스토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165번길 36, 031-781-7775)
 
위스토리는 1천 평 규모의 정원에서 각종 나무와 꽃, 잔디 등 맑은 공기와 멋진 경치까지 감상할 수 있다. 주부모임은 물론 단체모임, 하우스웨딩, 기념파티까지 할 수 있으며, 호텔에서 스카웃해온 셰프들이 조리하는 고급스러운 요리들은 위스토리를 찾는 이유 중 하나다. 특히 잘 꾸며진 정원은 야외결혼식을 하기 적당한 장소로 잘 알려져 있다. 어린이들이 뛰어다닐 수도 있는 넓은 공간이라 가족들의 외식장소로도 애용된다. 치즈파니니, 감자프리타타 등의 브런치를 비롯해 피자&파스타, 바비큐 메뉴도 런치세트로 즐길 수 있으며 식사 후 율동공원 산책하기 좋은 코스까지 갖추고 있다. 실내에서는 공정무역 그루의 옷과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의 신선한 너트와 무설탕 건망고, 슬리퍼처럼 편한 성수동 수제화 등도 판매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말 가족 모임, 바로 여기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